앞으로가기
뒤로가기
  • 아름다운 납세자상 국무총리표창 수상
  • KBS생로병사의비밀 전국방영!! 604회 『암보다 무서운 당뇨합병증』
  • 열정과 진정한 프로의 정신으로 지역민을 배려하는 지역 복합의료기관 의료법인 승연의료재단 삼천포서울병원, 삼천포요양원
팝업닫기
서브페이지 이미지

언론속 SSH

[내외일보]삼천포서울병원 소아청소년과(전담병동 운영)진료 개시
이  름 : 관리자
시  간 : 2023-11-07 11:31:11 | 조회수 : 704

소아입원 전담병동 24병상 운영

불명열(원인불명의 열), 혈액질환, 갑상선질환, 자반증, 빈혈, 영유아 학생검진

예방접종, 성조숙증(12월1일 진료시작)

첨부이미지


(내외일보 이광호 기자)의료법인승연의료재단 삼천포서울병원은 11월 1일 소아청소년과, 소아과 전담병동 24병상을 개설하고 진료를 실시 사천시민의 의료여건이 개선될 것은 기대된다.고 밝혔다


첨부이미지


저출산으로 인한 아동인구의 감소와 낮은 진료비(성인의 경우 여러 가지 검사나 시술 등 비급여 진료가 많으나 아이들은 일반적인 질환에 대한 진료와 처치가 대부분)로 지난5년간 622개의 소아청소년과가 폐업하는 등 어려운 여건, 오픈런과 2-3시간의 긴 대기, 예약전쟁이 펼쳐지는 열악한 환경에서 삼천포서울병원이 소아청소년과 1과,2과, 전담입원병동 24병상을 개설하여 불안해하는 부모들의 불안감을 해소함과 더불어 아동, 청소년에게 적합한 치료를 실시하기 위해서다.


첨부이미지


24시간 응급실에서 소아환자도 진료한다.(서울병원 응급실 전담의사 4명 모두 응급의학과 등 전문의로 구성되어 있다.)

삼천포서울병원 소아청소년과에는 서울대 의대졸업 의학박사 소아청소년과 전문의, 현재 카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소아청소년과 임상교수로 근무중이며 12월 1일에 합류하기로 한 장필상 원장의 1과와 소아청소년과 전문의 김명욱 원장 2과로 격이 다른 의료진, 급이 다른 시설로 우리아이 건강을 책임지는 진료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첨부이미지

한창섭 병원장은 “2023년 11월1일 소아청소년과 첫 진료를 시작합니다. 많은 경험과 경력을 갖춘 의료진과 직원이 확보되었고, 쾌적한 환경에서 보호자와 환자가 믿고 안전하고 편안한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으며, 심·뇌혈관센터인 인터벤션 센터는 12월 오픈 예정으로 의료진과 직원 모두 준비 중에 있습니다. 앞으로도 공공의료수행과 역할을 다하기 위해 전문인력 보강, 의료장비의 첨단화 등 끊임없이 노력을 할 것이며, 지역민들의 건강지킴이로 앞장서는 병원이 되도록 계속 노력하겠습니다. 우리의료재단의 장기운영계획에 따라 소아청소년과, 치과, 심·뇌혈관센터(심장,뇌질환)를 개설하였고 향후 모자보건센터, 산부인과, 신생아실 증설이라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고 말했다.

출처 : 내외일보(http://www.naewoe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