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가기
뒤로가기
  • 아름다운 납세자상 국무총리표창 수상
  • KBS생로병사의비밀 전국방영!! 604회 『암보다 무서운 당뇨합병증』
  • 당뇨발 치료 - 고압산소치료 우리병원에서 최초 접목!! 11년간 독보적인 치료법으로 소문난 그 병원!!
팝업닫기
서브페이지 이미지

언론속 SSH

[내외일보] 삼천포서울병원 치매적정성 평가 1등급, '치매치료 잘하는 병원' 입증
이  름 : 관리자
시  간 : 2023-01-03 14:59:06 | 조회수 : 2222

삼천포서울병원 치매적정성 평가 우수 1등급 선정


첨부이미지


삼천포서울병원, 최고점수 획득, ‘치매 치료 잘하는 병원’ 입증돼

[내외일보] 이광호 기자 = 삼천포서울병원이 '치매 치료' 우수 병원으로 선정됐다.최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발표한 '제1차 치매 적정성 평가'에서 1등급을 받아 '치매 치료 잘하는 병원'임을 입증했다.

이번 치매 적정성 평가는 2021년 10월부터 지난해 3월까지 신규로 외래에서 치매 진료를 시행한 전국 889개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신경과,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비율 같은 구조적 측면과 치매 진단 뇌영상, 혈액검사, 약물투여 등 진료 과정에 대한 총 9개 지표로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주요 평가지표는 ▲신규 치매 외래 환자 담당 의사 중 신경과,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혹은 치매 관련 교육을 이수한 의사의 비율 ▲치매 진단을 위한 구조적 뇌영상 검사 비율 ▲치매 진단을 위한 필수 혈액검사 비율 ▲치매 진단을 위한 선별 및 척도검사 비율 등 4개 평가지표와 ▲치매 진단 환자의 이상행동 증상에 대한 평가 비율 등 5개 모니터링 지표로 이뤄졌으며 삼천포서울병원은 전체평균 72.9점보다 매우 높은 95점을 받아 1등급으로 선정됐다.

이날 한창섭 병원장은 “고령화 사회 속 치매 환자는 매년 크게 증가하며 연간 국가치매관리 비용도 급속히 증가 되고 있는데, 적절한 치매 관리를 통해 국민건강 증진과 보건비용 효율성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치매 환자 개개인의 증상별, 중증도별 맞춘 정밀 치료를 제공해 치매환자들의 예방과 치료에 대한 선도적 역할을 수행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삼천포서울병원은 자체 예산 200여억을 들어 지하1층, 지상 6층, 총 5,000㎡를 증축하였고, 특히 뇌신경센터를 개설, 근전도검사(EMG), 뇌파측정검사(EEG), 뇌혈류초음파(TCD), 자율신경기능검사(AFT), 비디오안진검사(VNG) 장비의 최신화를 통해 두통, 어지럼증, 뇌졸중, 치매, 손발저림, 안명신경장애, 스트레스 등의 뇌신경계질환 및 정신건강문제까지 정확한 진단을 통해, 전문의의 적절한 예방과 치료가 가능하도록 시설과 장비를 구축했다.

또한 올해로 10년째를 맞은 고압산소치료센터는 다양하고 수많은 진료경험을 바탕으로 당뇨발, 잠수병, 가스중독, 화상 등의 치료외에도 치매, 뇌졸중 등의 치료에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어, 치매환자분들이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되어 각광을 받고 있다.

한편 삼천포서울병원 한창섭병원장은 350여 임직원은 오직 환자분들의 불편함 해소를 위해 지속적으로 전문 의료인력 보강, 의료장비의 첨단화, 의료시설에 과감한 투자로 우리 지역민에게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는 노력으로 서남해안 지역거점 병원으로서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출처 : 내외일보(http://www.naewoe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