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가기
뒤로가기
  • 아름다운 납세자상 국무총리표창 수상
  • KBS생로병사의비밀 전국방영!! 604회 『암보다 무서운 당뇨합병증』
  • 당뇨발 치료 - 고압산소치료 우리병원에서 최초 접목!! 11년간 독보적인 치료법으로 소문난 그 병원!!
팝업닫기
서브페이지 이미지

언론속 SSH

[뉴스프리존] 사천시, 아동학대 전담의료기관 지정 업무협약 체결
이  름 : 관리자
시  간 : 2024-02-19 10:57:41 | 조회수 : 1003

[경남=뉴스프리존]손승모 기자= 사천시가 학대피해 아동에 대한 신속한 의료지원과 아동보호 체계를 강화한다.

사천시에 따르면 7일 시장실에서 박동식 시장과 ‘새싹지킴이병원’으로 지정된 지역내 4개 병원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아동학대 전담의료기관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



아동학대 전담의료기관 업무협약식 모습.(사진=사천시)
이들은 아동학대 관련한 전반적인 의견과 향후 공동사업에 대해 함께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이번에 지정된 ‘새싹지킴이병원’은 사천서울아동병원, 삼천포서울병원, 삼천포제일병원, 하나병원 등 4개 병원이다.

‘새싹지킴이병원’은 보호가 필요한 아동에 대해 신속한 검진, 치료, 상담 등을 실시하고, 필요한 경우 학대 신고를 하거나 시와 경찰에 의학적 자문을 제공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시는 해마다 늘어나고 있는 아동학대에 대한 신속하고 적극적인 대응을 위해 응급실이 있는 병원 3개소와 아동전문병원 1개소를 아동학대 전담의료기관으로 지정했다.

이로 인해 광역 아동학대 전담의료기관이 있는 창원 소재 병원까지 가야 하는 불편을 덜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새싹지킴이병원’은 아동학대 전담의료기관이란 부정적인 이미지를 탈피하고 아이들에게 편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명칭을 바꾸게 됐다.

박동식 시장은 “아동학대 사건의 조기 발견, 신속한 검진, 그리고 의학적 자문 등 피해아동을 보호하기 위해 새싹지킴이병원을 지정한 것”이라며 “아이들이 안전하고 행복한 도시 사천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손승모 기자 ssm3122@naver.com


출처 : 뉴스프리존(https://www.newsfreez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