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가기
뒤로가기
  • 아름다운 납세자상 국무총리표창 수상
  • KBS생로병사의비밀 전국방영!! 604회 『암보다 무서운 당뇨합병증』
  • 당뇨발 치료 - 고압산소치료 우리병원에서 최초 접목!! 11년간 독보적인 치료법으로 소문난 그 병원!!
팝업닫기
서브페이지 이미지

언론속 SSH

[내외일보]여상규 국회의원, 삼천포서울병원 방문
이  름 : 관리자
시  간 : 2014-05-23 09:00:02 | 조회수 : 2529
여상규 국회의원, 삼천포서울병원 방문

세월호 구조작업중 잠수병으로 후송된 민간잠수사 감사·위로 전해
뉴스일자: 2014년05월22일 16시25분

[내외일보=경남] 이광호 기자 = 여상규 국회의원(하동,남해,사천)이 지난 21일 오전9시30분 세월호 침몰로 인한 구조작업중 잠수병으로 의식을 잃고 후송돼 고압산소치료를 받고 있는 민간잠수사들이 입원치료중인사천시 동금동 소재 삼천포서울병원을 방문했다.

여상규 의원은 먼저 삼천포서울병원 고압산소치료센터를 둘러보고 잠수병 치료과정을 보며세월호 침몰사고 수중 구조 수색 작업중 잠수병 발생으로 후송된 민간잠수사의 치료 및 회복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삼천포서울병원 한창섭 병원장에게 부탁했다.

이어서 잠수병으로 입원한 민간 잠수사 3명의 병실을 방문해 고충사항을 들어보고 국가적인 재난사태에 민간 잠수사들의 최선을 다한 노력에 고마움을 표하고 잠수사들을 위로하고 빠른 쾌유를 빌었다.

삼천포서울병원 한창섭 고압산소치료센터장은 "세월호 침몰사고 이후 생사가 넘나드는 구조 작업 현장에서 잠수사들의 ‘잠수병’증세 호소가 늘어남과 동시에 단 한명의 실종자에 대한 소홀함이 없어야하기에 수중 수색에 나선 잠수사들의 안전한 구조 작업을 위해 삼천포서울병원 고압산소전문치료센터에서는 24시간 개방해 비상체제를 구축하고 헬기장과 구급차량을 확보해 챔버를 24시간 비상가동 함은 물론, 응급상황에 대처토록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고 말했다.

세월호 침몰사고후 총 5명의 민간잠수사가 잠수병증세로 삼천포서울병원 고압산소치료센터로 후송됐고 2명은 완쾌돼 퇴원했고 3명은 현재 고압산소치료중에 있다.

한편 삼천포서울병원에 설치된 고압산초치료시설(챔버)은 그동안 사천시와 새누리당 여상규(사천,남해,하동)의원의 꾸준한 노력으로 2012년 10월 행정안전부로부터 잠수병 감압치료 장비인 챔버설치를 위한 특별교부세 7억원을 확보함에 따라 이루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