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가기
뒤로가기
  • 아름다운 납세자상 국무총리표창 수상
  • KBS생로병사의비밀 전국방영!! 604회 『암보다 무서운 당뇨합병증』
  • 당뇨발 치료 - 고압산소치료 우리병원에서 최초 접목!! 11년간 독보적인 치료법으로 소문난 그 병원!!
팝업닫기
서브페이지 이미지

언론속 SSH

[경남도민신문] 삼천포서울병원 필리핀서 의료봉사
이  름 : 관리자
시  간 : 2016-10-11 07:51:18 | 조회수 : 2264

의료법인승연의료재단 삼천포서울병원(병원장 의학박사 한창섭)의 필리핀 해외의료봉사가 올해로 8번째를 맞았다. 

치유로 열매 맺는 나무 의료선교사회, 국제기아대책 선교사회, 한국국제대학교, 프리메드(사회적 소외계층을 위한 무료의료봉사단체) 후원으로 2500여명의 필리핀 현지인을 대상으로 제8차 의료 봉사를 진행했다. 

의료법인승연의료재단 삼천포서울병원 피부 비뇨기과 전문의 한창섭 병원장, 내과 전문의 정형주 부원장, 프리메드 가정의학과 전문의 주현우 과장, 김종명 치과의사와 의료선교사회 의사 6명 등 총 10명의 의료진과 행정지원 13명, 국제기아대책협회 회원 10명, 치유로 열매 맺는 의료선교사회 8명, 한국국제대학교 간호학과 안성아 교수 외 예비간호사 10명 등 총 56명으로 구성하여 이틀간의 의료봉사를 실시했다. 

첫째날 필리핀 마닐라 칼루칸 시티 바공 바리오(Bagong Barrio Calookan City Metro Manila) 일원에서, 둘째날 필리핀 마닐라 칼루칸 시티 바굼봉 노스빌2b(Bagumbong northvill 2b caiookan city metro manila)에서 총 2일동안 의약품 6000만원 상당을 전달하고 의료봉사활동을 펼쳤다. 

필리핀 마닐라 칼루칸시티 마을에서 펼쳐진 의료봉사 활동은 하루벌어 하루사는 아파도 병원진료는 꿈도 꿀 수 없는 현지인들을 대상으로 나눔을 실천하는 마음으로 이루어 졌다.

올해로 벌써 8년째를 맞이하는 의료봉사활동은 진료를 받기위해 새벽부터 차례를 기다리는 수많은 사람들의 기다림 속에 인산인해를 이뤘다. 

이번 필리핀 해외 의료봉사 활동에 동참한 진주 한국국제대학교 간호과 학생들은 “필리핀의 열악한 빈민가에서 의료봉사활동에 동참하며 정신없이 바쁘고 언어도 통하지 않아 당황스러웠지만 필리핀까지 와서 의료봉사활동을 통해 현지인들에게 큰 희망과 우리나라의 국익과 위상을 크게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어 가슴 뭉클함을 느꼈다”고 전했다. 사천/구경회기자